사회이슈

신천지와 일반 교회들의 헌금을 대하는 방법

ㅇ두빛나래ㅇ 2020. 5. 26. 17:04

저는 어릴때 헌금을 다리미로 다려서 미리 준비 하시는 부모님 아래에서 신앙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런 부모님 밑에서 자라서 그런지,

초중고대학교 받는 장학금 마다 전부 하나님께 드렸고,

새로 산 옷이며 신발이며 악세사리며 모든것을 주일날 교회날때 처음 해 갈 정도로 저 나름대로 하나님 앞에서

의롭다 인정받기 위해, 마음과 뜻을 다해서 신앙을 해 왔습니다.

 

교회들을 보면 헌금을 담당하는 것을 안수집사나 장로님들이 하는데요,

 

 

아주 오래전부터 이런 말이 있었습니다.

 

교회돈은 먼저 받아 가는게 임자다!"

 

어디서 많이 들어 본 것이죠?? 나랏돈은 먼저 받아 쓰는게 임자다...;;; 이런 말 이랑요;;;

나랏 돈을 그렇게 함부로 하고 빼 쓰려는 사람들이 국인민가? 싶을 정도로 화가나는 말 이지만

하나님을 믿는 사람들이 교회 안에서 비일비재하게 말하고 생각하는 것이 더 어처구니가 없습니다.

 

또 성도들 사이에 이런 말이 많이 있었는데요

 

왠만한 믿음 아니면 헌금이랑 장부 맡은 사람들 치고 시험에 들지 않는 사람 없다

 

즉,, 교회돈은 목사님이든 장로님이든 누군가가 많이 빼돌린다는 말이지요.

돈이 일만악의 뿌리인데 악을 좇고 죄를 좇는 목사님과 장로님을 눈 감아주는것이 믿음이라 생각하는 것이 교계의 현실 이라는 것이지요.

 

 

신천지는 장로같이 직책이 있어야 일을 하는 것은 아닌데요,

실력과 하나님과 그 말씀에 대한 믿음과 성실함이 우선 입니다.

신천지 각 교회마다 다르고 부족하면 인원을 충당하겠지만, 각 부서 회계들이 헌금 계수를 하기도 하는데요

저도 한때 신천지에서 헌금계수를 했었습니다.

그런데 헌금계수를 하면서 마음의 가책을 많이 느꼈습니다.

무엇이 신천지에서 헌금 계수를 하면서 저로 하여금 가책을 느끼게 했을까요???

 

주정헌금은 그냥 헌금통에 넣거나 헌금 구니를 돌리는 일반 교회들과 달리

신천지는 주정헌금 봉투가 있어서, 자신이 하나님께 드린것은 모든것이 다 기록되는데요

주정헌금 빼돌릴수 있는 기성교회들과 차이가 있지요.

 

 

그런데 어느날은 헌금 계수를 하면서 제가 봉투마다 적은 금액과 실제 헌금이 차이가 나는 것이었어요.

 

천원이 모자랐는데.. 백원 하나라도 오차나 대충 지나가는 것이 없는 신천지이다보니

저는 혼자 남아서 몇백개의 헌금 봉투 금액을 다 계산하고 다시 돈을 세어보고 어디서 차이가 났는지 찾아야 했습니다.

결국 몇백개의 헌금봉투와 헌금을 가지고 찾아서 발견 해서 집에 갈 수 있었습니다.

성범죄와 헌금을 횡령하고도 교회에다가 전별금 이라고(목사님이 사임할때 수고했다고 주는 돈) 수억에서 수십억을 뜯어가는 기성 교회들과 달리

십원 하나라도 성도들의 피같은 헌금이라 허튼데 쓰지않고 오차를 허용하지 않는 신천지 이었기에 헌금 계수를 하면서 오차가 발생하면 정말 마음에 가책을 느끼곤 했습니다.

성도님들의 헌금인데... 실수가 나고 이럴때면, 내가 헌금계수를 하는것이 맞는가 싶어서요.

기성교회 다니시는 분들이 볼때, 천원 가지고 혼자 남아 찾고 있느냐 웃긴다고 하겠지만, 기성교회는 천원이든 천만원이든 몇억이든 빼돌리고 횡령할 수 있지만, 신천지는 성도님들이 낸 헌금이자 하나님께 드린 예물에 대해서 십원 하나라도 허투로 하지 않거든요!

 

 

많은 사람들이 신천지에 대해 횡령이나 등등 잘못된 부분이 없나 하고 찾고, 일반 교회들 처럼 헌금 횡령이 있기를 바라고 또 있을거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말씀으로는 도저히 상대가 안되니, 이단으로 몰았고,, 이단이라는 말로 성도들이 아에 쳐다보지도 못하게 했지요.

 언론들은 대구지역에서 발생한 코로나를 신천지에 몰아 가면서 진실과 정확 보다는 추정보도와, 오보, 악의적인 보도로 인기몰이를 하면서 돈을 많이 벌었습니다.

그리고 이제는 자신들 처럼 횡령이나 더러운 것이 있을 거라 생각하고 신천지 조사에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신천지에서는 횡령 이런 것들은 생각지도 못하고, 그런 일이 있을 경우 신0욱씨 처럼 처럼 징계를 당하고 제명처리 됩니다.

하지만 기독언론과, 한국교회들은 신천지가 자신들 처럼 범죄와 횡령집단 이었으면 하고 바랄텐데요

 

 

 

 

신천지 뿐 아니라 앞으로 종교 전체에 대해 조사가 들어가면 그 더러움으로 얼룩진 민낯이 낱낱이 다 밝혀지게 될 거라 생각을 하니 기대가 됩니다.(뭐, 조사를 안해도 현재 기성교회는 횡령과 범죄들이 많이 드러나고 있긴 하지만요) 위 사진처럼 탈탈탈 털면 우두두두 떨어지겠죠??

 

 

신앙이란 하나님 앞에서 하는 것이며, 교회는 성도들에게 하나님의 말씀을 가르치는 곳 입니다.

간음을 하는 곳도, 돈세탁 하는 곳도 아닙니다.

말씀은 둘째치고, 하나님에 대한 두려움 없이 그저 하나님을 방패막 삼아 죄를 짓는다면 그 곳은  하나님이 계신 곳이 아닙니다.

#신천지 #이만희 #대구신천지 #신천지세무조사 #신천지압수수색 #헌금횡령 #신천지재정 #한국교회범죄 #기독교횡령 #코로나 #코로나은폐 #코로나물타기  #신현욱